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앗! 화면폭이 너무 좁아요.
브라우저의 사이즈를 더 늘여주세요~

좁은 화면으로 보실 때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실 수 있어요!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건강매거진

건강매거진

알아두면 좋아요!

게시판 상세
제목 콜라겐 바를까요, 먹을까요?
작성자 VHmall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5-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8

 

 

 

요즘 핫한 트렌드답게 먹거나 바를 수 있게 나온 콜라겐 제품이 많아요.

먹는 것과 바르는 것, 과연 어떤 제품이 더 효과적일까요?



 

 

콜라겐 화장품 정말 많지요? 화장품으로 발라주면 피부에 즉각적으로 콜라겐이 채워진다는 의미에서 출시되었지요. 정말 그럴까요?


우리 피부는 약 500Da의 분자크기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르는 화장품으로 콜라겐이 흡수되려면, 500Da보다 작아야 한다는 의미지요. 하지만 화장품에 들어있는 콜라겐의 분자량은 약 3Da, 따라서 피부의 진피층까지 콜라겐이 효과적으로 도달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저분자 콜라겐으로 홍보하고 있는 제품도 있지만, 진피층에 도달할만큼 작게 나온 제품은 아직까지는 별로 없답니다. 물론 화장품에 들어있는 부가적인 성분들이 피부의 유분를 유지시켜 주어서 촉촉한 느낌을 줄 수는 있습니다만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채우는 역할을 기대한다면 먹는 콜라겐이 정답입니다.


또한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관절, 신진대사 등 신체 전반적인 부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국소적으로 피부에 바르는 것보다는 섭취하는 방법을 더 좋겠죠?



 

노령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콜라겐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노력이 일본, 미국,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콜라겐 파우더, 콜라겐 알약,

한번쯤 들어보셨지요? 그런데 어디서 추출한 콜라겐인지, 그 원료에 대해서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콜라겐을 먹으면 위장에서 분해과정을 거쳐 아미노산 형태로 흡수가 됩니다. 따라서 ‘분자량이 작을수록, 사람의 체온에서 잘 녹을수록’ 흡수가 잘 된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죠?



콜라겐 공급원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크게 3종류에요.

 

우리가 흔히 떠올리는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량이 너무 커서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게다가 콜라겐 추출 시 지방, 칼슘이 포함될 수 있어서 순도 높은 콜라겐만을 섭취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보다 흡수율이 높은 어류 콜라겐이 각광 받았는데요, 더 나아가 최근에는 어린콜라겐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답니다.

어린 콜라겐은 물고기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을 일컫는 말인데. 분자량이 1000Da 이하로 아주 작으며, 사람의 체온 범위에서 녹기 때문에 위장관 흡수율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동물성 콜라겐처럼 지방, 콜레스테롤 같은 성분이 포함되지 않아서 순수한 콜라겐만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품의 형태로 섭취하면 어차피 위에서 다 분해되는데, 굳이 콜라겐을 챙겨먹을 필요가 있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우선, 어느 종류의 콜라겐을 먹든 일부가 위에서 분해되는 것은 맞습니다. 결국, 몸 안에서 콜라겐이 잘 합성되게끔 유도하는게 중요합니다.

 

콜라겐이 체내에서 합성되기 위해서는 글라이신, 프롤린, 하이드록시프롤린 이 세가지 아미노산이 필수적이에요.

어린 콜라겐은 콜라겐 중에서 콜라겐 합성의 원료가 되는 글라이신, 프롤린, 하이드록시프롤릭의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장점!!

1.분자량이 작고, 체온에서 녹기 때문에 – 위장관에서 흡수율이 좋음. 혈액을 타고 콜라겐 합성이 필요한 각 장기로 빠르게 이동
2.글라이신, 프롤린, 하이드록시프롤린의 함량이 높아서 - 체내에서 다시 콜라겐으로 재합성 되는 비율이 높음
3.non GMO, no 콜레스테롤이므로 –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음






콜라겐은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3-6개월 정도 약 1.5~5g씩 섭취해 주시고, 그 뒤로는 조금 줄이시더라도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나 콩팥기능이 나쁘지 않은 분들이라면, 비타민C가 콜라겐합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타민 C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적당량의 운동도 겸하시는 게 가장 이상적이겠죠?

 

첨부파일 banner0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INSTAGRAM

#설인아콜라겐 #vitaminhouse_vhmall#파이토비타민